엠케이 건축 프로세스(신축/리모델링)
-
STEP.01
건축상담
-
STEP.02
계약 및 설계 진행
-
STEP.03
디자인 확정
-
STEP.04
착공-공사진행
-
STEP.05
사용승인
시공사 선정 방법
-
안전한
건실한 회사
건설회사가 안전하고 부실 없는 회사인지
-
건축철학
투게더 마인드
시공사 대표의 마인드가 내 건물을 잘 지어줄 수 있는지
-
차별화
디자인 감각
그 회사가 내 건물을 차별화 있게 지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
-
01
여러 곳의 회사를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다.
건설사가 독창성, 창의력 및 디자인 감각을 가지고 기존 도면의 틀린 부분의 케치와 차별화된 색다른 외관디자인까지 건축주에게 제안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. 그리고 평면이 어떻게 하면 최적의 면적으로 활용이 되는지를 검토하여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. 건설사가 이전에 지은 건물들을 현장 방문한 후 최종 시공사를 선정할 것을 추천합니다.
-
02
시공능력과 신용상태를 필히 확인한다.
건설사를 선정할 때는 반드시 시공능력 신용등급을 확인해야 합니다. 신용등급은 BB+ 이상의 건설사와 계약하는 것이 안전이 보장됩니다.
-
03
하자보수기간(보통 2년)
평균 2년의 기간을 두지만 공정별로 하자보수 기간을 계약서에 명시하거나 하자보수이행각서를 계약서에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.
-
04
견적서 확인하기 / 마감 자재 스펙서 첨부하기
공정별로 작성되어 있는지 품목이 빠짐없이 들어가 있는지 기본적인 품목은 제조사 및 컨셉을 기재해 주는 것이 좋으며, 별도의 공사가 어떤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.
-
05
계약서
특기사항의 내용에는 내역 외 사항을 기재하고, 자세히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.
차별화 전략

소통
의사소통과 협업 강화
건축사는 건설회사에게 설계 의도를 명확히 전달하고, 건설회사는 건축사의 전문적인 지식과 의견을 수용하여 협력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이는 프로젝트의 품질 향상과 잠재적인 문제점의 조기 발견에 도움을 주는 큰 역할을 합니다.

통합
통합적인 프로젝트 관리
건축사는 건설회사와 협력하여 설계와 시공의 일정, 예산, 품질 등을 효율적으로 조율할 수 있게 됩니다.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고, 협업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여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료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.

품질
품질과 일관성 확보
건축사가 설계한 디자인이 건설회사에 직접 전달되고, 건설회사는 설계의도를 준수하여 시공을 진행합니다. 이를 통해 건축물의 외관과 기능적인 면에서 일관성을 유지하고,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품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.

계획된 디자인의 정확한 구현을 위한 다양한 제안 방안을 모색하고,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자 명확한 의사결정의 근간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3D 디자인을 제공해 드립니다.